접경지역 철새 먹이주기 및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행사

DMZ평화네트워크, DMZ데이터 구축사업·평화탐방 등 사업 밝혀

림일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4/01/29 [15:24]

접경지역 철새 먹이주기 및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행사

DMZ평화네트워크, DMZ데이터 구축사업·평화탐방 등 사업 밝혀

림일 객원기자 | 입력 : 2024/01/29 [15:24]

DMZ보전과 인재양성 연구 및 조사탐방 활동을 진행하는 사)DMZ평화네트워크(이사장 류종열)126~ 127일까지 25명의 회원과 함께 접경지역 철새 먹이주기 및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접경지역 철새 먹이주기를 위해 연천군 중면 삼곶리를 방문하여 겨울철 철새들 먹이인 볍씨를 뿌리는 생태보전 활동과 지역주민 복지생활용품 전달식을 함께 진행했다. 이후 철원으로 이동하여 노동당사, 소이산, 도피안사 그리고 금강산, 옛 철길 등을 찾아 철원군의 문화재 현장을 탐방했다.

 

2일차 새벽에는 양지리 토교저수지을 방문, 떼를 지어 이동하는 쇠기러기와 재두루미 등 겨울철새들을 탐조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후 한탄강에 도착하여 물윗길 트레킹을 하면서 DMZ접경지역에서 만 볼 수 있는 절경과 생태를 확인하며 생태보전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DMZ평화네트워크 류종열 이사장은 갑진년 새해 첫사업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가 접경지역의 자연생태 환경과 지역주민과의 협력을 통해 평화와 교류가 활성화되길 기원한다면서 “DMZ 접경지역의 아픈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기를 다함께 노력하는 것이 우리들의 또 하나의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DMZ평화네트워크는 2024년 사업으로 DMZ 평화포럼 DMZ 평화탐방 금강산 옛길걷기 회원역량강화 아카데미 DMZ 데이터 구축사업 등을 진행하며, ··고등학생 대상으로 하는 DMZ 평화탐방 및 교육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접경지역 겨울철새 먹이주기 행사.



 

  • 도배방지 이미지

인공호수 연풍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