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통일교육 온라인 공연예술 콘텐츠 제작

‘나는 청소년 PD다!’...100명의 청소년 PD단 모집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22/12/28 [14:46]

청소년 통일교육 온라인 공연예술 콘텐츠 제작

‘나는 청소년 PD다!’...100명의 청소년 PD단 모집

통일신문 | 입력 : 2022/12/28 [14:46]

박종우 청소년극 창작소와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 사회적 협동조합이 공동 주관·주최하고 재단법인 통일과 나눔이 후원하는 청소년 통일교육 온라인 공연예술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나는 청소년 PD!’95일부터 1231일까지 4개월에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1청소년을 위한 통일 공감 공연예술 콘텐츠스토밍사업을 통해 제작된 4편의 작품 창 너머 내 친구 꿈만 같은 만남 시간의 문 내 친구 리향기 중 한 작품을 선정해 청소년들과 함께 작품을 재창작했다. 이 사업은 청소년들이 재미있어하고 좋아하는 청소년 통일교육 온라인 공연예술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나는 청소년 PD!’는 청소년 PD100명을 온라인으로 모집하고, 작품 선정부터 작품 창작(발전-전개-위기-절정)의 모든 것을 청소년 PD단의 온라인 토론과 투표로 결정하는 신선한 창작방식을 선택했다.

 

토론과 투표 그리고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할 때마다 포인트를 획득하고, 최종 포인트 랭킹에 따른 으뜸PD, 버금PD, 이끔PD, 완주PD, 시상(상금 수여)을 하는 진행 방식이다. 이 같은 행사는 갈수록 무관심해지는 청소년들에게 통일에 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관심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종우 청소년극 창작소와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 협동조합은 이번 프로젝트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3년에도 청소년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식으로 청소년 공연예술 작품 창작을 이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 통일교육 온라인 공연예술 콘텐츠 극단 선물의 창 너머 내 친구는 나는 청소년 PD다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20236월까지 관람할 수 있다.

 

박종우청소년극창작소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전문극단을 표방하고 있는 박종우 청소년극 창작소는 청소년 연극의 예술적 완성도 제고와 함께 인간의 성장함께 사는 사회라는 주제로 관객들과 만날 것을 희망한다.

 

강유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인공호수 연풍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