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혁 필요성과 미래교육 방향성 논의

김병욱 의원, ‘AI 혁명과 미래교육’ 토론회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20/11/13 [21:34]

교육개혁 필요성과 미래교육 방향성 논의

김병욱 의원, ‘AI 혁명과 미래교육’ 토론회

통일신문 | 입력 : 2020/11/13 [21:34]

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은 10일 오전 10시 여의도 하우스(HoW’s)에서 ‘AI 혁명과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김병욱 의원과 박수영, 이영 의원, 제주연구원이 공동개최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이주호 아시아교육협회 이사장(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발제를 맡았다. 박정철 단국대학교 교수, 홍후조 고려대학교 교수, 석재은 한림대학교 교수, 김종현 제주더큰내일센터 센터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는 AI시대 도래에 따른 교육개혁의 필요성과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주호 이사장은 발제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교육에 대한 관점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AI교육과 함께 HTHT(High Touch High Tech)교육은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소외계층의 기초학력 격차를 줄이는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진 토론에서 박정철 단국대 교수는 AI를 활용한 초중고 교실혁명을 위해서는 파괴적 혁신을 통한 접근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홍후조 교수는 온라인 교육의 재정비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석재은 한림대 교수는 대학과 지역사회가 AI를 활용해 평생교육을 제공해야 한다는 역할론을 언급했다. 김종현 제주더큰내일센터 센터장은 제주도가 지역기업과 협력해 ‘지역 혁신 생태계’를 구축한 사례를 들며, 사회진입기 청년 세대를 위한 공적인 혁신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송두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인공호수 연풍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