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체험 통해 통일 이해와 관심 높여”

한통여협, ‘어린이가 만드는 통일’체험부스 인기
2023 통일문화 공감행사 ‘광화문에서 통하나봄’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6:33]

“놀이체험 통해 통일 이해와 관심 높여”

한통여협, ‘어린이가 만드는 통일’체험부스 인기
2023 통일문화 공감행사 ‘광화문에서 통하나봄’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3/06/05 [16:33]

어린이가 만드는 통일체험부스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초중고 학생, 일반인, 외국인 등 약 600여 명이 참여하여 통일에 대해 공감했다.

 

사단법인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총재 안준희)는 지난 526, 27일 이틀간에 걸쳐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어린이가 만드는 통일주제 통일문화 체험부스가 인기를 끌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어린이가 만드는 통일행사는 통일부가 제11회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광화문광장에서 개최한 2023통일문화 공감행사 광화문에서 통하나봄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통일교육협의회 회원단체로서 참여했다.

 

 한통여협은 어린이와 저학년 학생들이 태극기와 무궁화 바람개비 만들기, 한반도지도에 색칠하기 등 쉽고 흥미로운 놀이체험을 통해 나라사랑의 의미를 알고 통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갖도록 했다. 이틀간 어린이가 만드는 통일체험부스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초중고 학생, 일반인, 외국인 600여 명이 참여하여 통일에 대해 공감했다.

 

 또 대형 한반도지도를 설치하여 학부모와 일반인,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통일이 되면 제일 먼저 가보고 싶은 북한지역에 무궁화스티커를 붙이며 통일을 염원하고, 통일행보를 함께해나가겠다는 의지도 다졌다.

 

 안준희 총재는 프로그램 기획 및 체험부스 진행에 참여한 임원진에 감사하다며 노고를 격려하고 민간통일단체들의 이러한 노력들이 통일의 꽃을 피우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 실무진으로 참여했던 한통여협 임원들은 예상보다 참가인원이 많아 좁은 공간에서 진행하고 추가 재료 조달 등의 어려움은 있었지만 아이들에게 통일의 마음을 심어준데 보람을 느낀다고 한목소리를 내고 내년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통일 공감 프로그램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023 통일문화축제 광화문에서 통하나봄행사에는 협의회가 주관한 어린이가 만드는 통일을 비롯해 15가지의 통일체험 프로그램과 통일 토크쇼’, ‘통일골든벨’, 공연과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리명수 폭포 설경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