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동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통일교육

동요 부르며 읽는 통일그림동화

‘남떡 북떡 쑥떡쑥떡’ 발간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15:21]

그림동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통일교육

동요 부르며 읽는 통일그림동화

‘남떡 북떡 쑥떡쑥떡’ 발간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2/05/26 [15:21]

국립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통일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한 통일 그림동화 남떡 북떡 쑥떡쑥떡을 발간했다.

 

이 책은 떡을 좋아하는 남쪽 북쪽 동물들이 남북 사이에 있는 사이 큰 숲에 모여 정겹게 노래 부르며, 떡을 쿵덕쿵덕 만들고 쑥떡쑥떡 나눠 먹으며 즐기는 과정을 표현한 그림동화(동요 7곡 포함)이다. 아울러 부록으로 떡이름 맞히기’, ‘내가 만들고 싶은 떡살 그려보기등 동화 내용과 관련 있는 독후 활동도 추가하여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통일교육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상반기에 제작한그래! 달라도 괜찮아!’ 소리책(오디오북)과 애니메이션에 이어 남떡 북떡 쑥떡쑥떡소리책(오디오북)도 정보무늬(QR코드)로 제공된다. 특히 어린이들이 주요 독자라는 점을 감안, 친환경 종이 및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였고 안전을 위해 책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작됐다.

 

전국에 있는 어린이 도서관, 통일 관련 기관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서 파일로 내려 받아 활용할 수도 있다. 교육원은 이번 그림동화를 통하여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평화·통일 감수성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통일 그림동화 남떡 북떡 쑥떡쑥떡은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주식회사 스토리메이커)과 협업하여 발간했다.

 

강유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방산성의 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