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종합캠프] 윤석열 “文정부, 돈 뿌리기 그만”…안철수 “대한민국을 청년의 기회의 땅으로”

송두록 기자 | 기사입력 2021/11/18 [23:03]

[여의도 종합캠프] 윤석열 “文정부, 돈 뿌리기 그만”…안철수 “대한민국을 청년의 기회의 땅으로”

송두록 기자 | 입력 : 2021/11/18 [23:03]
 

▲ 사진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캠프 

윤석열 국민의 힘 대통령 후보

“문재인 정부, 돈 뿌리기 그만하고 물가 대책에 주력하십시오”

 

지난 10월 소비자물가가 작년 10월에 비해 3.2%나 상승해서 거의 10년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하였다. 휘발유 가격은 20% 넘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계란 값은 작년 가격의 1.5배로 높아지는 등 각종 식료품 가격도 상승하고 있다. 밥상 물가와 연료 가격 등이 크게 들썩이며 안 그래도 코로나로 골이 패인 국민 생활에 주름이 늘어나고 있다. 물가안정은 한국은행의 주요 책무이다. 최근의 인플레이션 압력에 대해서 한국은행이 적절히 대처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대통령 후보로서 한국은행의 독립성을 존중하고 있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 전반적인 통화정책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의 물가상승과 관련, 특히 서민이 민감하게 여기는 품목들의 가격 급등 현상과 관련하여 정부의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

문재인 정부는 재정을 통한 무분별한 돈 뿌리기를 지속해 왔다. 현금 살포 포퓰리즘이다. 무리한 재정 지출과 이에 따른 유동성 증가는 인플레이션 압력을 높이는데 크게 일조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에 따라 국민의 주거비 부담도 크게 상승했다. 문재인 정부는 서민에게 중요한 식료품이나 생활물가 상승에 대해서도 미리 대비하지 못하고 가격이 오른 후에서야 황급히 대책마련에 골몰하고 있다. 

최근의 요소수 대란이 많은 것을 말해준다. 문재인 정부는 글로벌 공급의 병목 현상에 대해서 늦장 대응하면서 국민의 삶을 피곤하게 만들고 있다. 겨울이 다가오는데 원유와 천연가스 등 에너지 가격이 상승하면 그 충격은 난방비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다. 이러한 문제가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더욱 증폭될 수 있다는 점도 우려스럽다. 

 

이렇듯 문재인 정부의 실정은 서민의 삶을 위협한다. 지금이라도 정부는 이성적이고 계획성 있는 정상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물가를 자극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글로벌 공급망 체계에 대한 보다 면밀한 검토와 농산물 가격 안정을 위한 보다 선제적인 정책을 집행해야 한다. 

 

한시적인 유류세 인하가 조금은 기업과 가계에 도움을 주겠지만 앞으로는 지금과 같은 주먹구구식 방법에서 벗어나 유류세를 에너지 가격에 연동하여 자동적으로 조정하는 방안 등 보다 체계적인 방안도 검토해봐야 한다. 

며칠 전 미국에서도 인플레이션 압력이 높아졌다는 통계가 발표되자 바이든 대통령이 직접 물가안정을 위해 가능한 조치들을 지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일자리 부족에 이어 물가마저 높아지면서 국민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는 이 때에 도대체 문재인 정부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답답하다. 물가 대책이 심각하다.

 

▲ 사진 | 안철수 국민의힘 대선후보 페이스북 캡처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대한민국을 청년의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습니다”

 

 「준비된 미래 폴리버스 캠프」 가상공간 청년공약 기자간담회 “대한민국을 청년의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습니다”

안철수 후보의 「준비된 미래 캠프」는 17일 메타버스 ‘게더타운’ 플랫폼을 이용한 가상공간 「폴리버스 캠프」를 론칭하고 청년 공약 발표 기자간담회(‘대한민국을 청년의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습니다’)를 열었다.

 

게더타운(Gather.town)은 줌(ZOOM)과 같은 화상회의 기능에 공간 커스터마이징 등 메타버스 요소를 결합하여 ‘온라인의 오프라인화’를 구현한 가상공간 플랫폼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와 원격수업이 확대되면서 여러 대학과 글로벌 기업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준비된 미래 캠프」는 누구나 어디서든 입장할 수 있는 가상공간에 캠프를 열어 안철수 후보와 정책공약에 대한 국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 비대면 간담회 등 가상공간에서만 가능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준비된 미래 폴리버스 캠프」는 안철수 후보의 출마선언식이 이루어진 ‘국민광장’, 매일 저녁 8시 ‘안철수 소통 라이브’가 진행되고 있는 ‘방송국’, 정책 공약을 소개하는 ‘생각발전소’, 지지자들과의 간담회가 진행될 ‘카페테리아’, 정책제안 창구인 ‘민원상담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어떤 후보를 찍어야 할지 알려주는 ‘OX퀴즈’ 등 캠프에 입장한 유권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준비된 미래 폴리버스 캠프」는 첫 번째 일정으로서 17일 ‘국민광장’ 무대 앞에 언론인들을 초청해 청년 공약 발표 기자간담회(“대한민국을 청년의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습니다”)를 진행했다. 

 

송두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평양의 밤… 촛불로 겨울 밤 어둠을 밝힌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