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음악·노인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79과정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김현봉 기자 | 기사입력 2021/09/15 [00:01]

한교진, 음악·노인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79과정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김현봉 기자 | 입력 : 2021/09/15 [00:01]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등 취업준비생이나 이직희망자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줄 과정들의 수강료와 예상문제들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음악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를 비롯해 다양한 과정들이 준비됐으며, 혜택은 한교진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적용된다.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음악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4),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음악 심리상담사 강의는 25강에 걸쳐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데, 음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 상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음악치료의 기반을 이루고, 음악의 심리학적 접근 및 적용을 통한 음악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들을 만날 수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과정을 살펴보면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구성됐다.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등을 토대로 질병이나 역할상실, 빈곤 등으로 고생하고 있는 이들의 고충을 덜어줄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또,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필두로 아동미술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코딩교육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등을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돼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수강 가능하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수강 가능하다.

 

한편 한교진 관계자는 “한교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라며 “향후 이력서나 프로필에 기재해 창업이나 취업에 활용이 가능하니 올해가 가기 전에 무료수강을 통해 취득을 도전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현봉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리명수 폭포 설경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