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 학교안전지도사 및 정보보호관리사 등 50여 종의 자격증 교육 무료제공

이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9/14 [12:01]

‘한교검’ 학교안전지도사 및 정보보호관리사 등 50여 종의 자격증 교육 무료제공

이재영 기자 | 입력 : 2021/09/14 [12:01]

 

 

 

자격증 교육 기관으로 잘 알려진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정년 퇴직 이후에도 꾸준한 일자리 활동이 가능한 학교안전지도사와 정보보호관리사 등 50여 종의 인기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교검의 모든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기본적인 회원 가입 절차를 걸쳐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자격증 교육은 모두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며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강의를 시작할 수 있다. 강의 방식에 있어 석 박사 학위를 가진 전문 교수진들이 직접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준 높은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한교검에서 진행하는 자격증 교육 중, 학교안전지도사는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건사고를 대비하여 안전 유형에 대해 숙지시키면서 교육까지 제공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이 외에도 학교안전지도사로 취직 시 외부인을 통제하면서 등 하교 시 교통정리, 우범지역 순찰, 학교 선도, 학교폭력예방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총 17강으로 되어있으며 학교 전반적인 안전에 대한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교통수단 및 바퀴달린 것에 대한 이용 안전부터 재난에 대비한 교육, 응급처치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 하나의 자격증으로는 정보보호관리사가 있는데, 이는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 업무를 보좌하는 직책으로 해당기관의 정보보호 업무에 대한 기획과 계획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역할을 한다.

 

해당 자격증 과정은 총 15강으로 되어 있으며 물리 보안부터 시스템 운영 보안 등에 관한 강의가 제공된다. 두 자격증 모두 빠르게 교육이 진행되며 20강 내외로 이루어져 있어 빠른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교육검정원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 자격증 발급기관으로 자격증 취득 이후 정식으로 이력서나 포트폴리오에 기재할 수 있다.

 

또한,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으며 따로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세포축산단지 한라대행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