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닭갈비 세계화 및 관광명품화 추진

한림대 LINC+사업단·춘천시관광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6/04 [01:12]

춘천닭갈비 세계화 및 관광명품화 추진

한림대 LINC+사업단·춘천시관광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1/06/04 [01:12]

 


한림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일준)과 춘천시관광협의회(회장 함광복)은 1일 한림대 산학협력관에서 춘천닭갈비의 세계화 및 관광명품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춘천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콘텐츠인 닭갈비의 세계화 및 명품 관광자원 육성을 통한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닭갈비의 다양한 콘텐츠 발굴 및 상품개발을 통한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춘천닭갈비의 세계화, 명품화 추진방향 모색을 위한 ‘춘천문화관광포럼’ 개최, 춘천시민의 서포터즈 양성을 위한 ‘춘천 문화관광아카데미’ 개설 운영과 춘천 닭갈비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하고 춘천 닭갈비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지속 발굴 육성하기로 했다.

또한 ‘춘천 닭갈비의 세계화 및 관광상품육성에 관한 연구보고서’를 발간하고, 남북관계개선에 대비, 춘천 닭갈비의 문화·축제 및 음식관광상품 개발과 관련한 남북교류협력 방안을 공동 연구하고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정용남 한림대학교 정치행정학과 교수는 “코로나 팬데믹 확산과 대학교 학령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한림대 학생들이 의미 있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함으로써 지역문화관광 혁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한림대 LINC+사업단과 지역관광협의체인 춘천관광협의회와 공동협력을 통해 춘천 닭갈비의 세계화, 명품화, 체계화를 적극 추진, 춘천시가 글로벌 문화관광지로의 부상을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춘천을 방문하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정방산성의 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