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정보포털, 스마일법률사무소와 협약

군 장병과 예비역을 위한 법률 상담 및 자문 지원

김영호 | 기사입력 2021/05/27 [12:02]

국방정보포털, 스마일법률사무소와 협약

군 장병과 예비역을 위한 법률 상담 및 자문 지원

김영호 | 입력 : 2021/05/27 [12:02]
▲ 국방정보포털, 스마일법률사무소와 협약

 지난 26일 국방정보포털과 스마일법률사무소는 군 장병과 예비역, 군인 가족을 위한‘법률상담 및 자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훈련, 작전, 근무 등 바쁜 임무 수행으로 법률 사각지대에 있는 군 장병들과 예비역 및 군인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법률 전문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형사, 민사, 가사, 징계, 개인회생 및 파산면책, 성희롱 등 법률문제 발생 시 적극적 상담과 자문 지원을 통해 국방 임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홍민호 대표변호사는 “최근 군 내 불법 사이버도박, 주식, 코인 등으로 인한 부채 급증 사례와 일부 군 초급 간부들의 극단적 선택을 지켜보면서 쉽고 편하게 다가올 수 있는 법률상의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법률지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상담, 자문, 사건 해결 등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지원하게 되어 그나마 다행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방정보포털’은 기존 군부대 오프라인 교육의 제한사항을 보완해 개발한 플랫폼으로 군 장병들이 원만한 군 생활과 사회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금융·경제, 사회·문화, 교육·취업, 법률·세무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가 100인을 구성해 유익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정방산성의 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