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렌탈, 비대면 실시간 복합기 모니터링으로 신속한 문제 해결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20/10/28 [09:10]

하나렌탈, 비대면 실시간 복합기 모니터링으로 신속한 문제 해결

통일신문 | 입력 : 2020/10/28 [09:10]


시대는 점차 근로기준법 강화와 최저임금 인상을 향해 가고 있다. 이것은 거부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며 사용자는 직원을 고용하고 사용하는데 보다 엄격해진 기준을 적용받게 된다.

 

최근에는 대기업이나 정부기관, 몇몇 복지가 뛰어난 중견기업을 제외하고는 기업마다 '사람을 구하기 어렵다'는 토로가 넘친다. 어렵게 사람을 구해도 제한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기업은 이런 상황을 적응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이런 시대에서 경영자는 주어진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고용주의 입장에서는 고용한 직원을 업무와 관련 없는 엉뚱한 일을 시키는데 소모하지 말고 꼭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때문에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가능한 부분은 외주를 맡기는 것이 활성화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은 바로 사무기기이다.

 

과거의 사무기기는 관리도 어렵고 성능도 좋지 않았다. 최근의 장비는 여러 기술이 통합되어 성능은 좋아지고 네트워크 및 PC와 연결하는 것 이상의 고급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 인력의 손길이 필요하다. 또한 여러 업체가 사무기기 렌탈로 경쟁을 하며 좋은 장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대이다. 복합기의 경우 소모품과 고장시 관리가 힘들고 그에 따른 비용도 계속 상승한다는 것을 감안하면 렌탈은 고객과 업체 간의 상생이라고 볼 수 있다.

 

복합기를 렌탈할 경우에는 여러가지 계약 사항을 따져봐야 하는데 무엇보다 신속한 관리가 제공되는지를 살펴야 한다. 복합기가 멈추면 업무에 상당한 지장을 줄 뿐 아니라 빠르게 처리되지 않으면 직원 전체의 업무 효율성을 낮추고 사기를 저하시키기 때문이다. 더불어 이런저런 이유로 추후 비용이 추가되는 일이 없는지도 꼼꼼히 따져야 한다.

 

‘하나렌탈’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빠른 A/S를 지원하는 복합기 임대 전문 업체로 복합기나 프린터, 복사기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장접수 방문서비스 대신 온라인 PC 원격지원 서비스를 우선 제공해 기사 방문 없이도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하나렌탈은 맞춤 임대 서비스로 사용자가 사무실이나 가정환경에 딱 맞는 제품을 임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 시스템 운영으로 잉크와 종이 등의 소모품이 떨어졌을 때 신속한 처리를 지원해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또한 100% 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미사용 매수 100% 이월, 팩스 무상 서비스 등 프리미엄 렌탈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하나렌탈은' 신규지사인 순천, 경주 포함 전국 22개 직영점과 50개의 협력점을 운영중이다. 복합기, 프린터, 복사기 등 문의 및 상담은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장동석 기자 dsjang@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흥겨운 대동강 맥주 선술집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