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편집 2020.07.06 [10:05]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정치  경제  군사/외교  사회/NGO  탈북민  인터뷰  통일교육  오피니언  북한풍물기
생활/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법인 ㈜라바웨이브 몸캠피싱 및 영상통화사기 피씽, 유출 범죄 24시간 대응 업무해
 
통일신문 기사입력  2019/11/22 [18:00]

많은 기술이 발전하면서 특히 정보통신 관련 범죄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핸드폰과 컴퓨터 등을 해킹하는 것을 비롯하여 보이스피싱, 몸캠피싱, 몰래카메라 유포 등 여러 가지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노트북 카메라를 통하여 특정 개인의 사생활을 지켜보는 범죄까지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몸캠피싱은 말 그대로 몸캠을 이용해 피해자를 협박하는 범죄를 뜻하는데, 이는 보이스피씽처럼 한 개인을 대상으로 연락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피해자 지인들 가족들과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큰 곤경에 처할 수 있다.

 

또한, 몸캠피씽 피해자의 영상은 꼭 지인들에게만 퍼지는 게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 급속도로 유포되기도 하며, 지인의 지인에게 계속 전달되는 특성 때문에 동영상이 유포되기 시작하면 퍼진 영상을 빨리 제거하고 더 퍼지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대처를 위해서는 보안 IT회사의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다.

 

현재 사이버 피씽인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고 있다면 바로 대처해 영상이 유포되지 않게 해야 한다. 만약 대응이 늦거나 협박에 지속적으로 응하면, 요구사항을 들어줘도 나도 모르는 새에 협박범들이 영상을 유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협박을 받은 그 시점에 바로 경찰과 보안 회사를 찾아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LAVAR CS기술로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조치하고 있다.

 

,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를 차단하고 있어 변수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계속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피해자가 불안해할 일 없이 일상생활을 지내도록 도와준다. 함께,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유포되는 케이스에 맞춰 다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히 라바웨이브는 몸캠피싱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확산이 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하고 매개수단을 다 차단하고 있기에 동영상 확산으로 인해 불안해할 일이 없다.

차덕상 기자 dscha@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1/22 [18:00]  최종편집: ⓒ 통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소개 한국통일교육학회 기사제보 보도자료
(140-806)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85-3 남영빌딩 201호
(주)통일신문(TEL:02-701-8347 FAX:02-701-8345)
Copyright ⓒ 2007 unityinfo.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