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19.09.17 [00:02]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정치  경제  군사/외교  사회/NGO  탈북민  인터뷰  통일교육  오피니언  북한풍물기
생활/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퍼블소프트, PB EndPoint 기술로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범죄 차단 ”긍정적인 반응 이어져“
 
통일신문 기사입력  2019/08/17 [17:00]

퍼블소프트는 PB EndPoint 기술로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범죄 차단으로 피해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카메라, 노트북 등 전자기기가 굉장히 발달했다. 그와 더불어 인터넷까지도 많이 발전한 상태이기 때문에 발달한 기술을 잘 활용하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다. 그래서 요즘에는 손가락 하나로 물건도 사고 검색도 하는 등 생활 수준이 굉장히 높아졌다.

 

그런데 편리해진 통신기술을 악용하는 사람이 많아 꾸준히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부 범죄자들이 상대방의 동의 없이 몰카를 촬영하기도 하고, 몸캠을 촬영한 다음 이를 갖고 협박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본인이 화상채팅을 하다가 피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으나, 피팅모델 제안이나 기타 모델 제의를 하면서 피해자를 속이고 신체를 촬영하는 경우도 있어 그 피해 수가 상당히 많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질 까봐 협박범들에게 계속 끌려 다니는 이들도 적지 않다.

 

협박범들은 몸캠피싱 동영상을 피해자 지인들에게 모두 전하겠다고 협박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할 수 없이 금품 요구에 응하기도 하는데, 요구를 들어줘도 동영상이 퍼지는 경우가 있고, 지인들에게 전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P2P사이트나 기타 어둠의 경로로 영상을 공유하기도 해서 그 자체적인 해결을 해야 한다.

 

퍼블소프트(Pubble Soft)같은 IT보안회사를 찾는다면 동영상 유포 자체를 차단할 수 있다. 퍼블소프트 PB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드는데,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다음 개인의 상황에 맞는 대처 방법을 제시한다.

 

퍼블소프트에서는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몸캠동영상을 전달하지 못 하게 하는 것 외에도, 유포 중이라 해도 그 경로를 파악해 SNS, P2P사이트 등을 모두 확인하고 동영상을 삭제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관리하고 있다.

 

퍼블소프트는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몸캠피싱 피해자가 언제든 문의할 수 있도록 24시간 내내 문의사항을 받고 있다. 오랜 경력을 통해 자체적인 기술을 개발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복 기자 sblee@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17 [17:00]  최종편집: ⓒ 통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한국통일교육학회 기사제보 보도자료
(140-806)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85-3 남영빌딩 201호
(주)통일신문(TEL:02-701-8347 FAX:02-701-8345)
Copyright ⓒ 2007 unityinfo.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