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18.12.17 [20:03]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정치  경제  군사/외교  사회/NGO  탈북민  인터뷰  통일교육  오피니언  북한풍물기  생활/문화
생활/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Aaron System의 아론플랫폼(에브리코인&타비페이) 아세안 10개국서 성공적 런칭
태국 대표 암호화폐거래소인 Coin Asset(CEO Sivanus Yamdee)과 협력 강화
 
통일신문 기사입력  2018/07/19 [10:29]

아론시스템은 7월 13일 태국 방콕 쉐라톤호텔에서 블록체인 3.0 기술을 적용한 금융플랫폼인 아론플랫폼을 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 각지의 유명 인사들과 어드바이저들이 참석하여 아론플랫폼 출시를 축하하였다. 아론플랫폼은 모든 암호화폐와 국가화폐, 나아가 디지털화폐의 통합이 목적이며,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화폐 간 장벽 없는 세상을 이루려 하고 있다.

 


아론시스템은 태국의 정관계 주요 인사들이 핵심 멤버이자 주주로 참여 중으로, 태국 암호화폐거래소 TDAX의 Sermpon Tilakul이 이사로 참여하고 검찰총장, 로펌대표, 조달청 군장성 등이 각 분야의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태국은 암호화폐를 법적으로 허용하여 ‘디지털자산에 관한 법’에서 ICO 및 암호화폐의 거래 등 세부규정을 정하고 있으며, 아론시스템은 태국 최초로 ICO 등록을 추진 중이다.

 

아론플랫폼의 개요와 비젼을 발표한 아론진 회장은 “EveryCoin의 궁극적 인 목표는 전 세계 사람들이 비즈니스 및 무역에서 에브리코인과 타비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암호화폐의 허브 및 표준이 되는 것이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Aaron System의 임직원은 모든 조건을 충족시켜 실제 표준을 갖춘 디지털 통화가 될 때까지 지난 4년 동안 전면적으로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Aaron Platform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진정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만들어낸다. 첫째 시스템은 통화로 작동하고, 둘째 결제 채널로 작동하며, 셋째 전 세계 상점 확장에 도움이 되며, 넷째 전 세계 사용자 수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되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작업할 수 있다.

 

"Aaron 플랫폼은 금융 서비스를 받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블록체인 시스템 기반의 새로운 개념의 금융 플랫폼이다. 이 시스템은 태국에서 시작되어 동남아시아 10여 개국에 서비스가 시작되며, 새로운 디지털 화폐의 창출과 사용을 통해 전 세계의 모든 통화를 교환 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TabiPay는 암호화폐와 실물화폐간의 환율이 고정된 통화이다. 이 통화는 측면 통화로 사용되며 외화 및 태국 바트(THB)를 기준으로 각 국가의 실제 통화로 변경 될 수 있다. ‘TabiPay’는 ‘TabiPay’ 및 그 네트워크의 소매 업체로부터 직접 청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전 세계의 모든 소매점에서 지불, 인출 및 송금과 같은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ATM 기계처럼 작동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아론플랫폼 에코노미를 발표한 Samuel Pham은 아론플랫폼은 4개의 주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된다고 설명하였다. “아론플랫폼은 에브리코인이라는 가치변동코인과 타비페이라는 스테이블코인을 융합한 멀티블록체인과 화폐 간 교환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currency matching engine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첫 번째 시스템은 타비페이 시스템으로 태국 바트화와 1:1로 연동되는 Stable Coin인 타비페이를 뱅킹시스템과 결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20억 명의 사람들, 특히 동남아의 6억 명의 금융계좌가 없는 사람들에게 타비페이 플랫폼은 새로운 무료 금융계좌를 개설하여 이용하게 한다.

 

두 번째 시스템은 Eco-Chain 시스템으로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마일리지, 쿠폰, 포인트, 온라인게임머니 등을 자유롭게 블록체인으로 사용하게 하는데 프로그램 지식이 전혀 없어도 간편한 UI로 쉽게 발행과 사용이 가능하게 하였다. 안드로이드앱 마켓에서 간단하게 앱을 다운받는 것처럼 암호화폐별 지갑을 다운받게 하여 트랜잭션 속도 저하 및 블록의 거대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세 번째 시스템은 Aaron Exchange로 기존의 암호화폐 거래소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높은 수준의 보안 기능 제공과 투명한 거래소 운영,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 지원 등에 중점을 두고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제휴된 베트남 우체국 마스터카드를 통하여 전 세계 어디에서나 현지화폐로 출금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예를 들어 한국에 있는 사람이 아론플랫폼카드만 있으면 미국에서는 달러로 출금하고, 일본에서는 엔화로 출금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네 번째 시스템은 Aaron Currency Wallet으로 전 세계 화폐와 모든 암호화폐, 포인트, 마일리지와 같은 디지털화폐를 하나의 지갑에 담아 교환하고 사용하는 것이다. 암호화폐와 암호화폐간의 교환뿐만 아니라 국가별 화폐간의 교환도 실시간 이루어지게 된다. 베트남 화폐인 VND를 태국의 바트(THB)로 실시간 바꿀 수 있고 원하는 국가로 즉시 송금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장점은 기존의 뱅킹과 달리 수수료가 거의 없으며 기존 금융기관의 계좌가 필요 없다.

 

태국 및 국제 파트너와 디지털 통화의 거래 허브를 운영하는 Coin Asset의 CEO이자 설립자 인 Sivanus Yamdee는 “블록체인 기술이 세계를 변화시키고 디지털 통화가 부채 청산에 사용될 수 있으며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라며, “이미, 일부 소매 업체와 레스토랑은 이미 디지털 통화로 지불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 따르면 글로벌 비즈니스의 80%가 현대 금융 시스템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고 발표하였다. 그는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시장조사 회사인 Gartner가 세계 톱 10 기술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Aaron System은 아론플랫폼을 런칭하기 위해 2014년 미국에 마케팅 법인을 설립하여 미국, 중국, 한국, 필리핀, 베트남 및 태국에 약 1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이미 ‘TabiPay’시스템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 새로 개발된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초 Aaron 플랫폼의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완료하고자 태국에 Aaron System Company Limited를 설립하고 ICO를 준비 중이다.

차덕상 기자 dscha@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19 [10:29]  최종편집: ⓒ 통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한국통일교육학회 기사제보 보도자료
(140-806)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85-3 남영빌딩 201호
(주)통일신문(TEL:02-701-8347 FAX:02-701-8345)
Copyright ⓒ 2007 unityinfo.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