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코 건강에 좋은 식품 10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20/10/21 [16:41]

[건강정보] 코 건강에 좋은 식품 10

통일신문 | 입력 : 2020/10/21 [16:41]

 코는 냄새를 맡는 후각기관이자 공기가 드나드는 호흡 계통의 입구이다. 이런 코에서 콧물이 줄줄 흐르거나 두통, 혹은 부비동(코 곁굴) 압력이 매일 발생하는 증상을 예방하려면 우선 코에 생기는 염증을 줄여야 한다.

염증은 만성 코 질환뿐만 아니라 알레르기와 고초열의 근본적인 원인이 된다. 영양이 풍부한 식단은 염증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코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세균에 대한 면역력을 증강시킨다.

또한 비강(코 안)을 뚫어 호흡을 쉽게 만드는 음식도 있다. 이와 관련해 퍼시픽칼리지닷에듀에 소개된 염증을 감소시키거나 막아 코 건강에 좋은 식품에 대해 알아본다.

 

타트체리= 타트체리가 약보다 10배 가까이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타트체리는 체리의 품종 중 하나로 밝은 붉은 빛을 띠고 신맛이 특징이다. 타트 체리는 심장질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능도 있다.

강황= 카레 등의 음식에 사용되는 강황은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아보카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과일이다. 이런 성분 때문에 아보카도는 면역기능 장애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대구, 고등어, 정어리 같은 생선을 말한다.

콩류= 녹두나 핀토 빈, 강낭콩 등 콩류에는 염증 퇴치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빨간 피망= 빨간 피망에 풍부한 비타민C는 항산화제로서 코 건강을 향상시키는 작용을 한다.

녹색 채소=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잎채소 등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C와 칼슘이 많이 함유돼 있다. 이런 성분들은 염증과 콧물, 재채기 증상과 관련이 있는 물질인 히스타민에 대응하는데 도움이 된다.

감귤류 과일= 오렌지, 자몽 등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 또 토마토, 사과, 배 같은 과일에는 천연 항히스타민제 역할을 하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녹차= 녹차를 마시면 지속되는 재채기나 코풀기로 인해 야기되는 탈수로 인한 두통 완화할 수 있다.

생강, 바질, 고추 등 향신료= 생강이나 바질, 고추 같은 향신료로 쓰이는 식품은 코에서 나오는 점액을 묽게 하고 부비강과 공기 순환에 도움이 된다.

생강, 바질, 카옌페퍼와 같은 향신료는 점액을 얇게 하는 데 도움이 되고 부비강과 공기 순환에 도움을 준다. 이런 식품에는 진저롤이나 캡사이신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항염증 작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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