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대화 복원 등 지지와 협력 당부

이인영 통일부 장관,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 접견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20/08/20 [17:36]

남북대화 복원 등 지지와 협력 당부

이인영 통일부 장관,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 접견

통일신문 | 입력 : 2020/08/20 [17:36]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취임축하 인사를 위해 예방한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를 접견했다.

이인영 장관은 18일 접견에서 남북대화 복원 먹는 것, 아픈 것, 죽기 전에 보고 싶은 것 등 인도적 협력 작은 교역 남북 간 합의이행 등을 통해 남북관계를 평화와 경제 공동체, 생명 공동체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구상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에 대한 미측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다.

또한 한미워킹그룹을 재편하여 워킹그룹에서 논의할 것과 우리 스스로 할 것을 구분해 추진한다는 것이 기본입장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밝혔다. 특히 남북관계 발전과 한반도 평화정착을 촉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미워킹그룹2.0’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해리스 대사는 한국의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동맹으로서 미국은 남북 간 협력을 강력히 지지할 뿐 아니라, 워킹그룹을 통해 해법을 찾아 나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 한미워킹그룹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가자는 것에 공감을 표하면서 이를 위해 양국이 긴밀히 소통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양측은 한반도 정세의 안정적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했으며, 남북 및 북미 간 대화가 조속히 재개되도록 양국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야 한다는 점을 재확인했다.신길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흐름선을 타고 생산되어 나오는 ‘삼일포’천연색 TV수상기
광고
광고
광고